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충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의료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작성자 최호영 작성일 2025.12.24


충북도가 23일 충주의료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충주시, 충주소방서, 충주상공회의소와 ‘지역의료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충북 북부권의 응급·심뇌혈관 질환 대응 역량을 높여 치료가능사망률을 낮추고 의료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 필수의료 서비스 강화 △응급환자 신속 이송 및 치료체계 구축 △심뇌혈관질환 진료 협력 △의료인력 교육·지원 △원격협진 네트워크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한다. 충주의료원은 지역 2차 종합의료기관으로 필수의료 기능을 강화하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중증 응급환자 수용과 전문 의료진 지원을 담당한다. 충주소방서는 응급환자 이송과 핫라인을, 충주시는 공공의료 및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행정·재정 지원을 맡는다.

또 협약 기관들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응급환자 이송체계, 의료 인력 지원, 재정·행정 연계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의료기관·지자체·소방·경제단체가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의료협력 모델"이라며 "북부권을 중심으로 응급·심뇌혈관 진료체계를 단계적으로 강화해 도민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2026 신년인사회
지역의료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중앙운수㈜, 명문장수기업 선정 영예

충주상공회의소

(우)27339 충청북도 충주시 으뜸로 31(금릉동)

Copyright (c) 2017 chungjucci, All Right Reserved.